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'원래 날씬한 사람들'의 9가지 습관 2009-12-14 15:20:19 | Hit: 1229


1. 침대에서 일어나면서 운동을 한다

침대에서 눈을 뜨면 몸을 천천히, 팔을 이용하지 말고, 일으켜 세운다. 그리고 그대로 다리를 곧게 펴고 상체를 앞으로 굽힌다. 다리과 등 근육이 당기는 것이 느껴질 때까지. 그 자세로 그대로 버틴다. 잠시 쉬었다가 2번 정도 더 한다. 이렇게 하면 척추가 튼튼해지고 10칼로리가 소모된다.

 

2. 아침에 통곡물을 먹는다

아침 식사를 할때 현미, 쌀눈, 귀리 같은 통곡물을 한스푼씩 뿌려 먹는다. 아침에 통곡물을 3/4컵 정도 먹으면 100칼로리 정도를 절약할 수 있다.

 

3. 아침에 단백질을 먹는다

아침에 더 일찍 더 먹을수록 하루 동안 섭취하는 칼로리 양은 더 줄어든다. 통곡물과 함께 달걀, 모짜렐라 치즈 등 단백질 음식을 같이 먹는다. 이렇게 먹으면 하루 200칼로리 정도를 절약할 수 있다.

 

4. 양치질을 하면서 한발로 선다

양치질을 하면서 30초씩 발을 바꿔가며 한발로 서 있는 운동을 한다. 이렇게 하면 근육의 균형감이 좋아지고 두뇌가 자극을 받아 머리도 좋아진다. 10칼로리가 소모된다.

 

5. 운전을 할때마다 엉덩이 운동을 한다

출근시 차를 운전할 때 브레이크를 자주 밟게 된다. 브레이크를 밟을 때마다 엉덩이에 힘을 꽉 주도록 한다. 힘을 준 채로 10초간 버틴다. 회사에 도착할 때까지 10번에서 15번 하면 몸에 큰 도움이 된다. 10칼로리 정도 소모된다.

 

6. 캐주얼 복장으로 출근한다

연구 결과, 정장과 구두와 하이힐을 입고 출근한 사람보다 청바지, 면바지, 스포츠 셔츠 같은 캐주얼 복장을 하고 출근한 사람들의 칼로리 소모량이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. 왜냐면 복장이 편해지면 더 많이, 더 활발하게 움직이기 때문이다. 약 25칼로리 정도를 더 소모하게 된다.

 

7. 의자에서 운동한다

의자에 앉을 채 손을 이용하지 말고 엉덩이를 의자 위에서 띄운다. 무릎을 앞으로 굽히지 말고, 몸무게를 발 뒤꿈치에 둔다. 이 자세를 잠시 동안이나마 하루 15번에서 20번 정도 한다. 15칼로리 정도 소모한다.

 

8. 청량음료를 마시지 않는다

혹은 칼로리가 낮은 음료로 바꾼다. 청량음료는 식사보다도 더 많은 (불필요한) 칼로리를 몸에 쌓게 한다. 음료만 제대로 바꿔도 300칼로리를 절약할 수 있다.

 

9. 전화 받으면서 운동한다

전화를 받으면 바로 일어나서 돌아다닌다. 특히 몸무게가 많이 나가는 사람들은 이 운동이 필수적이다. 무거운 사람들은 가벼운 사람들에 비해 하루 앉아있는 시간이 2시간 반 정도 더 많기 때문이다. 전화 받을 때만이라도 의자에서 일어나는 버릇을 들이자. 50 칼로리 정도 소모한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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